});
반응형

"모더나 국내 위탁생산 및 국내 생산공장 설립추진 계획"

코로나 사태를 잠재우는데 큰 역할을 해줄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모더나 등이 대표적인데 이 중 미국 제약회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모더나 백신을 한국의 바이오회사인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위탁생산을 해줄것을 요청한 사실이 보도된 바가 있으며, 추가적으로 국내에 모더나 백신 생산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모더나 백신의 성능 및 부작용

   모더나 백신의 정식 명칭은 mRNA-1237이라는 모더나 제약회사에서 개발한 코로나 백신으로, 작년 12월 경에 미국에서 공식 백신으로 인정받아 현재 백신생산에 선두에 위치해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의 접종방법은 28일 간격으로 2회 접종을 받아야 하며, 공식백신으로 선정되기 이전 수 만 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한 결과 90%이상의 코로나 감염예방률이 관측되었고, 부작용으로는 다른 백신들과 같이 발열, 오한, 무기력감 등의 부가용은 없었지만 피부와 관련된 부작용이 발병할 수 있다고 보도되었고, 그 숫자는 임사시험 대상자들 중 0.8%정도의 수치라고 합니다.

   

 

▶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 입장

    미국의 제약회사 모더나의 최고경영자인 스테판 방셀은 인터뷰를 하던 중 "우리회사는 삼성에게 백신 생산기술을 이전할 것이다"라고 뜻을 밝혔는데요, 나아가 국내에 모더나 백신 생산공장을 건설할 의사표현도 했습니다. 이러한 파격적인 공식입장을 취한 이유는 모더나 제약회사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 백신의 원액을 인체에 직접적으로 투여할 수 있는 형태의 백신으로 공정기술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모더나 생산에 획기적인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청와대는 현재 인도가 담당하고 있는 '아시아계 글로벌 백신 생산 허브'를 한국이 담당하게 되는데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모더나 & 삼성바이오로직스 관련주

    이번 23일 모더나와 삼성바이오로직스 협약 이전에도 아스트라제네카, 스푸트니크V, 노바백스 등 다양한 백신들의 국내 위탁생산을 진행하였고, 이번 협약으로 4번째 위탁생산을 하게 된 모더나 백신은 올 해 가을쯤 부터 수억개의 백신을 본격적으로 제조 및 배포를 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국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관련된 바이오 및 제약회사 엔투텍, 소마젠, 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 등의 주식 흐름이 적지않은 변동이 있을것으로 예상된다는 전문가들 의견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