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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돌탑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슬슬 추워지는 날씨 때문에

아침에 자동차 시동을 켜보면 따뜻할 때에 비해서 부르릉 하고 떨리는 느낌을 받으셨나요?

이같은 현상을 느끼셨다면

배터리 전압이 낮아졌거나 아니면 엔진계통 오일들이 오래되어서 교체시기가 다가웠거나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배터리 전압이 낮아지거나 오일들의 교체시기가 되었다면 교체를 해주면 그만이지만

교체비용이 적지않게 들지요!

심지어 추운 겨울날씨에는 교체를 한 지 얼마 안됐는데도 불구하고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주행을 멈추고 시동을 꺼놓은 상태로 장시간 방치해둬서

그 시간동안 배터리가 잠시 잠을 잔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흔히 방전된다 라고들 하지요!

주인이 운전을 해야하는데 배터리가 늦잠을 계속 자버려서 주행을 못하면 안돼잖아요?

깨워야죠ㅎㅎ

 

그래서 오늘 제가 여러분들한테 자동차가 방전됐을 때 배터리를 살리는 방법

흔히 프하는 방법 이라고들 하지요

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기본방법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방전이 되지 않은 차량을 A

방전이 되어 있는 차량을 B

라고 정하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차량 A를 B앞에 마주보게 주차를 해놓고

(이 때 A와B차량의 배터리 전압이 다를경우 점프가 거의 되지 않습니다.  승용차 기준 배터리 전압 : 12V

점프선을 준비합니다 이 때 점프선은 각각 2개씩 집게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공통적으로 검은색 점프선이 ( - ) 극 2개 빨간색 점프선이 ( + ) 극 2개입니다

점프선과 마찬가지로 자동차 본넷트를 열어보면 배터리에 연결할 단자 껍데기도 + , - 표시가 있거나

검은색 빨간색 껍데기가 씌워져 있을거에요!

 

1. 점프선 빨간색집게(+) 로 B차량 배터리(+)극에 연결

2. 점프선 빨간색집게(+)로 A차량 배터리(+)극에 연결

3. 점프선 검은색집게(-)로 A차량 배터리(-)극에 연결

4. 점프선 검은색집게(-)로 B차량 배터리(-)극에 연결

대학교 학점으로 이해하세요 B+ A+ A- B-

이렇게 다 연결을 해놓고 A차량의 시동을 걸어주고 난 후

약 20초 정도 후에 B차량의 시동을 걸어봅니다!

왠만하면 연결 후 바로 시동을 켜도 점프가 완성되지만 간혹 안돼는 경우가 있으니

시동이 켜지지 않는다면 한 10초 있다가 다시 한 번B차량의 시동을 걸어봅니다!

(몇 번 반복했는데도 시동이 안걸린다면 배터리 교체만이 살 길)

 

이후 B차량의 시동이 걸렸다면

점프선을 제거해야 하는데 이 때도 그냥 막 제거하는것이 아니고 순서가 있습니다

1. B차량의 검은색집게(-) 제거

2. A차량의 검은색집게(-) 제거

3. A차량의 빨간색집게(+) 제거

4. B차량의 빨간색집게(+) 제거

대학교 학점으로는 B- A- A+ B+

배터리 점프를 할 경우에는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니 항상 주의하심을 당부드립니다.

 

이렇게 점프를 하신 후 점프선까지 전부 제거를 했으면

B차량은 시동이 걸렸다고 해서 바로 시동을 끄시면 다음에 시동을 켤 때 똑같은 현상이 발생하게 되니

최소30분 정도는 시동을 켜두시거나 주행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사진자료를 몇 장 준비해봤지만

본넷트 내부가 차량마다 위치나 생긴것이 다 다르기 때문에 혼동이 우려되어서

사진은 빼고 글만 작성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점프스타터 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점프를 하는 방법도 올려드릴건데

그 때 사진자료도 함께 올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점프방법 어렵지 않으니까 다들 숙지하셔서

보험사 긴급출동을 아깝게 사용하지 마시고 아껴두었다가 필요하실 때 사용하세요!

 

겨울철 차량 방전 대비 잘 하시고

다음에 점프스타터 사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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