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돌탑입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낮에 온도를 보면 보통 낮으면 28도 높으면 33도까지도 올라가 있더라구요!

 

 

으... 몸이 녹아내릴 지경입니다!

그래도 출근을 하거나 은행 등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에어컨이 틀어져있어서 뜨거운 열기를 피할 수 있는데요!

 

 

그 건물을 가는데 이용되는 차량 내부는 바깥 온도의 거의 두배이상 높은것 같습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공감하실텐데요

차를 사용하기 위해 문을 열고 시트에 앉자마자

"와... 덥다 어후..." 이러면서 곧바로 차에서 내리고

잠시 머뭇거리다가 마음의 준비를 하고 다시 탑승한 후 창문을 열어놓고 에어컨을 켠 뒤

다시 내리고ㅎㅎ

 

 

오늘 여러분들한테 소개해드릴 방법을 모를때까지는

제가 저렇게 했었거든요!

근데 열기를 빠르게 빼서 차량 내부의 온도를 낮추는 몇가지 쉬운방법이 있었습니다!

오늘도 역시 사진과 함께 설명을 드릴건데요!

 

 

 

위 사진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우선 차량의 문을 열어놓는것이 1단계입니다!

그리고

조수석쪽은 열어둔채로 유지하고

운전석 문을 2~3번 정도 닫았다 열어줬다 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차량에 탑승해서 앞 뒷자리 창문을 모두 개방한 후

에어컨은 켜지않고 송풍만 틀어놓은채로

한 5분정도 운전하시면 됩니다!

풍량은 굳이 강하게 틀어놓을 필요는 없고 날씨에 따라 적당히 올려주시면 됩니다

(먼지가 좀..많이 쌓였네요ㅠㅠ 내부세차좀 해야겠습니다)

 

송풍상태로 운전하시다가 어느정도 차량 내부의 온도가 내려간 것 같다 하면

창문을 모두 닫으시고 에어컨을 켜시면 됩니다

 

 

별 것 없는 참 간단한 방법이지만

아마 제가 알려드린 순서대로 하시지 않으시고

바로 에어컨부터 키시면

10분이 지나도 차량 내부의 열기가 빠지지않고 계속 더우실거에요!

물론 최고 풍량으로 틀고계시면 시원해질지는 모르겠으나

기름낭비가 굉장하겠죠?ㅎㅎ

 

 

이것이 첫번째 방법이구요

다음은 뭐 문 여닫고 창문열고 송풍 기타등등

이것저것 하기 귀찮거나 그럴만한 시간적 여유가 없이

빠르게 출근을 하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다음방법을 따라해보세요

 

 

사진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조수석쪽에 앞 뒤 창문을 모두 열어줍니다

그리고 열어놓은 상태로 주행하시다보면

조수석 쪽에서 뜨듯한 바람이 다리부터 얼굴로 쓸어올리는듯한 느낌이 드실텐데요

 

과학적인 설명은 어렵지만

이 상태로 5분

정도 운행하시다보면

어느새 차량내부의 열기가 다 빠져있음을 느끼실건데요

이 때부터는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틀어주시면 

시원한 상태로 출근을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저는 운전할 때 양쪽 창문을 여는 것 보다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한 쪽 앞,뒤 창문을 열어놓고 주행하는것이

열기가 빨리빠진다고 느껴졌습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차량에 이상한 냄새가 난다거나 할 때도

위에 설명처럼 창문을 열어놓고 운행합니다!

운전석 창문도 열고 운행해도 효과는 같겠지만

머리에 왁스를 발라줬거나 드라잉을 했을 때 

운전석 창문이 열려있으면 바람에 의해서 다 헝클어지는 불편함을 느껴서지요!

 

 

여러분들만의 또다른 Tip이 있으실 수 있겠지만

만약 없으시다면 한 번 시도해보세요

저는 매번 실천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정보로 여러분들께 찾아봽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