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아침에 일어나면 차가운 공기가 방 안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10월에 접어들면서 가을이 언제 오나 하면서 기다리셨던 분들도 많을 텐데요, 요즘 같은 경우 아침저녁으로는 영상 17도 정도로 유지되고 있는 시원한 날씨입니다. '가을' 하면 떠오르는 게 하나 있는데 바로 대하축제가 빠질 수 없죠. 그래서 오늘 제가 대하 축제 장소와 일정 등 정리를 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대하 축제 장소 및 일정

대하축제는 보통 서해바다와 접해있는 지역에서 진행하는데, 특히 충남 지역에 많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서 기존처럼 대하축제를 진행할지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우리 정부에서 11.9부터 위드 코로나 적용 여부 검토를 진행한다고 하니 희망을 가져봅시다.

  • 충남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 8.28 ~ 10.30 /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859-2 / 45,000원/kg(포장 32,000원)
  • 인천 소래포구 대하축제 - 기간 한정 x / 인천시 남동구 소래역로 12 / 30,000원/kg

새우-이미지
새우-이미지

사실 이 외에도 대하축제를 진행하는 곳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이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확인해보니 코로나로 인해서 행사가 일시적으로 보류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쉬운 것은 아쉬운 대로 두고 그래도 인천과 충남 2곳에서 나마 대하축제를 진행하고 있으니, 수도권 거주자들은 인천으로, 비수도권 거주자들은 충남으로 향해서 대하축제를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 대하의 효능

대하는 평소 우리가 먹는 일반 새우와는 다르게 훨씬 통통하고 크기 때문에 식감이나 맛이 좋습니다. 심지어 이런 대하에는 사람 건강에 도움 되는 역할을 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데요, 대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면역력에 좋다 - 지금같이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것처럼 계절이 바뀌기 전 중간단계를 간절기라고 하는데요, 이런 간절기 때에는 정상체온을 유지시켜주지 못해서 감기에 드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때일수록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줄 필요가 있는데요, 바로 대하에 함유되어 있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사람의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뼈가 튼튼해진다 - 그리고 모두들 알다시피 사람의 근육과 뼈에 도움이 되는 성분은 바로 단백질과 칼슘입니다. 운동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단백질과 칼슘을 섭취하기 위해서 닭가슴살이나 소고기 등등 해당 성분에 특화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데요, 육지 생물 중에서 단백직과 칼슘이 고함량이라고 해봐야 바다생물에 발 끝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대하에는 육지생물들 보다 훨씬 많은 양의 단백질과 칼슘이 들어있기 때문에 뼈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 간 건강 회복 -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잦은 회식이나 기타 사적인 모임에서도 항상 빠지지 않는 게 있는데요, 바로 술입니다. 하지만 술을 마시는 횟수가 잦아지다 보면 어느새 신체의 건강 균형이 무너져서 상처 회복도 더뎌지고 숙면을 취하더라도 항상 피곤한 느낌이 사라지지 않는 만성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때에는 간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아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대하의 '타우린'성분이 손상된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 대하 섭취 시 주의사항

위에서 대하축제 일정과 장소 그리고 대하의 효능 등 10월 가을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대하를 찾으실 것 같아서 준비를 해봤는데요, 대하에는 사람의 건강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훌륭한 바다생물이지만, 이렇게 좋기만 한 생물 중에서도 건강한 생물과 건강하지 못한 생물이 나눠집니다.

  • 건강한 대하 - 대하가 건강하다면, 다리와 머리가 잘 붙어 있어야 하고 껍질이 반들반들하게 빛날 정도의 윤기가 흐른다면 건강한 대하입니다.
  • 건강하지 못한 대하 - 대하가 건강하지 않다면, 머리 부분을 떼어냈을 때 검은색 물기가 나온다거나 대하의 꼬리 부분이 검은색으로 되어있다면 건강하지 않은 대화입니다.

대하가 사람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건강한 대하를 섭취했을 경우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만약 건강하지 못한 대하를 섭취한다면 오히려 위장장애를 일으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잘 구분해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