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남들에 비해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여름이 다가오면 두려운 것이 있습니다. 몸에 열이 많다 보니 기온이 조금만 올라가도 남들보다 땀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땀이 식으면서 남기는 땀 냄새가 항상 걱정스러운 부분일 것입니다. 몸에서 나는 땀 냄새 그중에서도 가장 지독한 냄새를 풍기는 곳이 겨드랑이입니다. 흔히 겨드랑이에서 땀 냄새가 지독하게 난다면 전문용어로 '액취증'이라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액취증의 원인과 개선방법에 대해서 도와드리겠습니다.

 

 

 

▶ 겨드랑이 땀 냄새 액취증 원인

'액취증'이라는 증상은 다들 알다시피 사람의 신체인 겨드랑이 부분에서 땀이 나고 식으면서 발생하게 되는 냄새로, 사람이 걸을 때마다 팔이 움직이기 때문에 겨드랑이에서 발생하는 일명 '암내'가 계속해서 나는 것입니다. 나 혼자만 그 냄새를 맡는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액취증으로 인한 암내의 경우 주변 사람들에게도 풍길 수 있는 소지가 강하기 때문에 민망한 경험을 해본 적이 있을 겁니다. 분명 신체의 다른 부위와 동일하게 단지 겨드랑이에서 땀이 발생할 뿐인데, 유독 겨드랑이에서 나는 땀은 냄새가 지독한 이유는 겨드랑이나 사타구니 등은 사람이 움직일 때 피부끼리의 마찰이 항상 있는 곳입니다. 쉽게 말해서, 피부끼리 맞닿는 부위이기 때문에 신체의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땀이 발생하는 것은 같지만, 겨드랑이에서 발생하는 땀이 겨드랑이 피부의 각질을 약화시켜 각 종 세균과 땀이 섞이면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암내'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액취증 증상을 앓고 있는지 모르겠다면, 아래 나열한 증상들에 해당하는지 확인해보세요.

  1. 활동을 하다 보면 겨드랑이 부분에서 역한 냄새가 올라온다
  2. 다른 사람들로부터 나에게 겨드랑이 냄새가 난다는 말을 들은 경험이 있다
  3. 흰색 옷의 겨드랑이 부분이 노란색으로 물들어 있다
  4. 땀이 나기 시작하면 겨드랑이 부분이 축축한 느낌이 든다
  5. 오늘 입은 옷 겨드랑이 부분 냄새를 맡으면 역한 냄새가 난다

5가지가 모두 해당된다면 액취증 수술을 받는 것을 추천하지만, 만약 1~2개 정도만 해당한다면 식이요법이나 자가치료 방법으로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식이요법과 자가치료 방법은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 액취증 자가치료 요령

우선적으로 액취증의 발생원인은 위에도 설명했듯이 이 주 원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땀이 잘 발생하지 않도록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고 또 자주 씻어는 등의 기본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무더운 여름 날씨에는 아무리 노력을 하더라도 땀이 발생할 수밖에 없으니 추가적인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항생제 성분이 담긴 비누 사용하기 - 액취증의 원인은 단순히 땀 뿐만이 아니고 땀으로 인해 겨드랑이 피부의 각질이 약해지면서 외부의 세균과 결합하는 과정에서 냄새가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항생제 성분이 있는 비누로 겨드랑이를 씻어주면 효과가 좋습니다.(항생제 비누는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2. 겨드랑이 털 제모 - 보통 여성분들이 미용 목적으로 겨드랑이 털 제모를 많이 하는데요, 사실 겨드랑이 털 제모가 과거에는 미용목적 뿐이었지만, 요즘 같은 경우는 위생적인 목적으로도 많이들 합니다. 
  3. 식단관리 - 일반적으로 채소류를 즐겨서 섭취하는 사람보다 육류를 즐겨먹는 사람들에게 땀 냄새가 많이 발생합니다. 육류를 줄이고 채소류를 늘리면 현재보다는 액취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항생제 비누 추천

사실 저는 피부미용과는 거리가 멀었던 삶을 살아왔었기 때문에 '항생제 비누'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일반 세안용 비누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하지만 저도 땀이 많기 때문에 액취증 치료를 찾아보면서 데오드란트도 사용해봤고, 레몬을 잘라서 겨드랑이에 붙여놓기도 해봤는데요 처음 몇 번은 하지만 나중에는 귀찮아서 안하게 됐었는데, 샤워는 우리가 거의 습관적으로 하기 때문에 딱히 귀찮다는 생각도 들지 않고 그냥 자연스럽게 사용하게 되면서 겨드랑이 냄새를 줄이는 데 적잖이 효과가 있어서 추천을 드려봅니다. 항생제 비누는 원래 겨드랑이 냄새를 줄이는 데 사용되기보다는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의 피부질환을 개선시키기 위해 많이 사용되었는데, 비누의 성질과 효과가 겨드랑이 냄새에도 효과가 있어서 피북과 의사 선생님들이 추천을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했던 항생제 비누는 아래와 같습니다. 꼭 같은 제품을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별도로 비누를 찾기가 귀찮거나 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서 상품평이나 사용후기 등을 확인해보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coupa.ng/b4Lnzk

 

무로 어성초비누 100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익을 지급 받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