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이번에 지급되는 5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서 경기도민들에게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가구소득과 건강보험료 납부금액을 기준으로 국민의 88%에 해당하는 분들에게만 지급을 하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경기도의 경우 자체적으로 5차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된 상위 12%에 해당하는 분들에게도 1인당 25만 원씩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정보 및 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내용은 이전에 포스팅으로 정리를 해두었으니, 아래 제 포스팅 링크를 참고하면 됩니다. 기존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중위소득 기준과 건강보험료 납부금액 기준으로 재난지원금 지급 여부가 결정되었으나, 경기도는 자체적으로 '경기도 상생지원금'이라는 제도를 진행하여 경기도 주민 100% 전원 지급을 받을 수 있으니 경기도 주민이라면 아래 '경기도 재난지원금 제외 대상자 신청방법'항목에 있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최신이벤트 NEW/실시간 HOT] -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일정,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하는 방법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일정, 재난지원금 대상조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지난번 재난지원금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나 올렸었는데요, 당시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금액을 기준으로 가구 인원수 별 재난지원금이 차등적으로 지급이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ljs4495.tistory.com

 

▶ 경기도 재난지원금 제외 대상자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경우 기존의 5차 재난지원금과 방법의 차이는 없지만, 재난지원금 제외 대상자인 상위 12%에 해당하는 경기도 주민들은 일정기간 동안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서 진행이 됩니다. 지급받는 방법 또한 기존의 5차 재난지원금과 동일하게 13개의 카드회사들 중 평소 사용하고 있는 카드를 통해서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고, 지역화폐로 대체해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기간(온라인) - 10. 1(오전 9시) ~ 10. 29(오후 10시)
  • 기간(오프라인) - 10.12(오전 9시) ~ 10. 29(오후 6시)

기간에 유의하시고, 오프라인의 경우 본인의 거주지에 해당하는 읍, 면,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을 진행할 수 있으며, 온라인의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누르면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온라인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