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국토교통부에서 5차 국토 건설계획을 발표했습니다. 5년 동안 진행될 예정인 5차 국토 국지도 건설계획에는 약 10조 원가량의 비용이 투입되고 소요시간은 약 5년이며 총 116개의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지방부터 수도권 등등 여러 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시작될 제5차  국토 국지도 건설계획들 중 이목이 집중되는 것들을 추려보겠습니다.

 

 

 

 

▶ 여수 - 남해 해저터널 신설

영남과 호남을 연결하는 여수-남해 해저터널 신설 계획은 약 20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까지는 되었지만, 매번 예비타당성이 부족하여 거절을 당했었는데, 이번 5차 국토 건설계획에서 드디어 통과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여수에서 남해까지 자가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했을 때 약 1시간 20분 정도가 소요되었는데, 이번 해저터널이 신설되면 약 10분 정도만 소요될 정도로 대폭 줄어들 것이라고 합니다.

국토교통부-국도-국지도-신설
국토교통부-국도-국지도-신설

▶ 고창 - 변산 노을 대교 신설

전라북도 고창에서 부안까지 연결하는 해상교량인 '노을 대교'가  신설된다고 합니다. 노을 대교 건설이 완료되면, 서남해 해양 관광벨트가(새만금, 변산반도 국립공원, 선운산 도립공원 등) 구축될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고창에서 변산까지 가기 위해서는 약 60km 정도의 거리를 이동해야 하지만, '노을 대교'가 완공되면 약 9km만 이동하면 되기 때문에 소요시간 또한 대폭 줄어들 것이라고 합니다.

 

 

 

 

▶ 양평 - 가평 도로 개량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은 누구나 한 번쯤 다녀왔을 양평과 가평, 하지만 가는 길이 제대로 구축되어 있지 않아서 이동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굉장히 길었는데요, 이번에 국토교통부에서는 이러한 불편한 점을 고려해서 양평에서 가평까지 이어지는 도로를 확장한다고 합니다.

  • 제천 - 원주 구간 4차로로 확장
  • 안동 - 서후 구간 6차로로 확장
  • 청주 - 양촌 구간 6차로로 확장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