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중국 부동산 개발 업체 전체에서 2위에 위치해 있는 '헝다그룹'이 중국 정부의 개발 규제로 인해서 회사 투자자들에게 채권이자를 지불하지 못하게 되어 파산위기에 당면했습니다. 사실 외국의 부동산 개발 업체가 파산하는 소식이랑 우리나라 국민들이 무슨 관계가 있느냐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요즘 젊은세대는 물론이고 중견세대 까지도 암호화폐 거래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바로 이 헝다그룹이 파산하게 될 경우 우리나라 국민들이 들어가 있는 각 종 코인들의 금액이 대폭 하락을 할 것이라고 예상된다고 합니다.

 

 

 

▶ 헝다그룹 소개 및 파산위기 이유

헝다그룹은 중국의 2번째로 거대한 부동산 개발 업체이며, 이미 부동산 시장을 꽉 잡고 있기도 하고 더이상 중국에서 부동산 개발로 사업을 키워나가기 어렵다는 생각때문에 다른 분야의 시장에도 진출하고자  여러가지 문어발식 사업확장을 했습니다. 부동산 개발 사업 외에도 전기 자동차, 테마 파크, 식료품 사업 등에도 진출한 상태인데, 이렇게 새로운 분야의 시장에 뛰어들기 위해서 많은 투자자들의 투자 지원금으로는 부족하여 거대한 금액의 중국 은행 대출을 끌어다 사용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헝다그룹의 전체 부채는 약 3000억 달러로 우리나라 화폐로 환산하면, 약 350조에 해당하는 어마어마한 수준의 금액인데 우리나라 1년 예산이 약 500 ~ 600조 원인 것을 비교하면 단일 회사에서 부담하기에는 굉장히 큰 금액의 부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헝다그룹이 파산위기에 놓인 이유는, 부동산 개발 업체 외 다양한 분야로 문어발식 사업 확장을 하면서 발생했습니다.

 

 

 

▶ 헝다그룹 계열사 전기자동차 매각

헝다그룹은 부동산 개발업 다음으로 크게 사업을 벌이고 있는 분야는 전기자동차 회사인데, 이번 파산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여러개의 계열사들 중 하나인 전기자동차 기업의 매각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중국 국민들은 오히려 헝다그룹의 파산을 기다리면서 헝다그룹이 파산하게 되었을 경우 지금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헝다그룹에서 개발한 각 종 부동산들과 전기자동차 기업의 매입이 가능하다고 판단하여 헝다그룹의 파산위기 극복이 생각처럼 순순히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헝다그룹은 각 종 기업의 매각 외에도 중국 정부에게 지원요청을 하였으나, 중국 정부에서 이번에 결정한 규제로 부채를 많이 끌어안은 채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다른 회사들에게 헝다그룹이 파산하게 되는것을 본보기로 삼겠다는 입장이라서 헝다그룹의 정부 지원을 거절했다고 합니다.

 

 

▶ 헝다그룹 파산으로 인한 증시 전망

헝다그룹이 파산위기에 놓인 이후부터 헝다그룹 주식이 상장되어 있는 각 종 중국 증권시장에서 연속적으로 하락장을 기록하였고, 중국 증권시장 외에도 미국 증시나 유럽 증시 또한 동시에 하락장을 기록했다가 금방 상승장의 모습을 보였지만 현재 거래활동이 활발한 암호화폐 거래시장의 대장주 역할을 하고있는 '비트코인'의 경우 10%에 가까운 수치의 하락세를 보여서 현재 약3만 9천 달러(약 4300만 원)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하면서 자연스럽게 다른 메이저급 암호화폐도 덩달아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갑작스러운 암호화폐의 암흑기를 맞이하게 되면서 암호화폐 거래에 참여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이번 추석기간 내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 암호화폐 거래시장 전망

투자 전문가들은 이번 헝다그룹 파산위기와 국내에서 진행 예정중인 암호화폐 거래소 일제점검이 겹치면서 자칫 잘못하면 막대한 금전의 손실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한 발 물러나 관망을 하는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