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코로나 대응 4단계 발령조치 이후 백신 접종률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국내 백신 접종자 수는 1차 77.7% 2차는 59.1%로 확인이 되는데요, 2차 백신까지 접종 완료를 한 국민이 전체 국민의 절반을 넘어섰습니다. 해외에서는 일찍이 백신 접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백신 접종자들에게 위드 코로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일종의 백신 접종자 인증 절차인 '백신 패스'라는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를 본받아서 우리나라에서도 백신 패스를 도입해서 백신 접종률을 조금 더 끌어올리려는 정부의 계획이 발표되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백신 패스란 무엇인가

뉴스를 본 사람들은 알고 있겠지만 해외에서는 코로나와 더불어 일상생활을 영위하겠다는 다짐으로 '위드 코로나'라는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우리 정부에서도 지난달 코로나 관련 발표에서 10월부터 위드 코로나로 전환을 하겠다며 살포시 언급을 한 적이 있는데요, 하지만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 확진율의 급격한 증가율을 고려하여 잠정 연기되면서 11월 9일부터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을 추진하기 위해서 다시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을 고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위드 코로나로 접어들기 위해서는 전 국민이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지 안전하기 때문에 우리 정부에서는 적극적으로 백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서 백신 접종자들에게만 주어지는 차별적 혜택인 '백신 패스'라는 제도를 내세웠습니다. 그럼 백신 패스를 통해서 확대되는 위드 코로나 혜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1단계 - 영업시간 00시까지 연장, 실외시설 기준 모임 인원 확대
  • 2단계 - 영업시간 02시까지 연장, 환기시설 고려하여 실내시설 모임 인원 확대
  • 3단계 - 영업시간 무제한, 실외/실내 모임 인원 제한 없음

아직까지는 위드 코로나 및 백신 패스 관련하여 완벽하게 대책이 세워진 내용은 없지만, 담당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들을 종합해보면 단계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위 1~3단계까지의 혜택들은 백신 미접종자들은 제외하고 백신 접종자들에게만 부여된다고 합니다.

 

 

 

▶ 백신 패스 도입 방법

백신 패스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백신 2차 접종을 받았는지 여부가 제일 중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백신 패스를 이용 시 우리가 현재 식당이나 기타 실내시설 등에 출입 시 QR코드 인증을 하는 것처럼 2차 백신 접종자 인증과정을 거쳐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코로나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약 2년간 길었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서 매일매일 출근과 퇴근 외에는 특별한 일이 없었던 공허한 나날이 하루빨리 청산되어서 모두들 다시 기대되는 내일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