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꿀벌의 날을 맞이하여 꿀벌의 존재가치와 이유 그리고 필요성

봄 철이 되면 어김없이 활짝 피어나는 꽃들 그리고 그 꽃들의 곁에 붙어있는 꿀벌, 모두들 살면서 한 번 쯤은 보셨을겁니다. 꿀벌은 꽃에서 생성되는 꽃가루를 온 몸에 뒤덮은 채 수액을 먹고나면 다른곳으로 이동하면서 몸에 붙어있는 꽃가루들을 여기저기 퍼뜨리며 꽃의 번식을 도와주지요 그리고는 사람에게 건강식으로 여겨지는 꿀을 생성하는 등 좋은역할을 많이 하고 있지만 멸종위기에 놓여있다고 합니다.

 

 

▶ 꿀벌이 사라진다면?

    꿀벌은 우리 사람에게 달달한 건강식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그 외에도 생태계에서 중요한 중간 역할을 하고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꿀벌이 사라진다면 우리가 간식으로 즐겨먹는 과일 또는 채소의 생산량이 크게 줄어들겁니다. 세계 환경단체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생산되고 있는 과일 및 채소들 중 약 70% 이상이 꿀벌의 도움으로 인해 자연번식이 진행되고 있거든요, 이런 중대한 꿀벌의 역할을 인류가 대신하려면 어마어마한 자금이 필요하게 됩니다. 꿀벌이 줄어들어 이처럼 자연스러운 작물재배가 어려워지면 인류는 지금처럼 편하게 작물들을 재배하지 못하게 될 겁니다.

 

 

▶ 꿀벌이 멸종위기에 놓여있는 이유

    꿀벌들은 현재  인류문명의 발전으로 인해 부득이 생성되어 버린 대기오염과 이번 코로나와 비슷한 전염병이나 살충제의 사용 등의 이유로 꿀벌들의 숫자가 대규모로 감소되고 있다고 해요. '뿌린대로 거둔다' 라는 속담이 있듯이 인류의 발전을 이점을 하나 얻었지만 그와 동시에 발전하기 이전 이미 우리가 가지고 있던 이점을 하나 잃어가고 있고 이내 인류가 발전하기 이전의 모습보다 더 악화된 환경으로 돌아가게 될 가능성도 있다는 세계환경단체 예측결과가 있습니다.

 

▶ 5. 20. 세계 벌의 날

    세계 벌의 날(World Bee Day)을 맞이해서 미국의 유명 할리우드 배우 '안젤리나 졸리'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작가와 함께 꿀벌에 뒤덮인 채 화보찰영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번 화보촬영의 목적은 꿀벌의 생태계를 지키는데에 일생을 쏟아붓고 있는 '이니셔티브'의 노력을 알림과 동시에 꿀벌의 멸종으로 인한 생태계 위협을 경고하는데에 있다고 합니다. 이니셔티브는 2025년 까지 꿀벌의 개체수를 약 1억만 마리를 늘릴 계획이라고 발표하였고, 이 외에도 건강한 꿀벌이 자라날 수 있도록 튼튼한 꿀벌집 건축을 위해 꿀벌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아몬드를 지급하고 있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해주고 있는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